선셋파라솔 신상 컬러 입고!
HAERANG 온라인 스토어 전격 오픈!

Stories

파라솔 원단 비교, 선셋파라솔 원단 우수

안녕하세요. 아웃도어 가구 브랜드 해랑입니다.
파라솔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보셔야 될 부분 중 한 가지가 바로 원단입니다.
하지만 파라솔 원단의 종류가 다양해서 어떤 것을 선택할지 고민이 되실 거예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파라솔 원단에 대한 특징과 비교를 통해,
여러분께서 어떤 파라솔이 고급 파라솔인지 선택하실 때 더욱 쉽게 결정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함께 알아보시죠!

아웃도어 패브릭 브랜드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으로, 선브렐라(Sunbrella)를 꼽을 수 있죠.
이 브랜드의 원단들은 크게 3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폴리에스터 2. 올레핀 3. 아크릴
일반적으로, 폴리에스터 < 올레핀 < 아크릴 순으로 원단의 성능이 나누어집니다.
그럼 하나씩 차례대로 특징을 알아볼까요?

1. 폴리에스터

흔히 볼 수 있는 저가형 파라솔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소재입니다.
폴리에스터 원단은 저렴한 제조 방식으로 인하여 매우 다양한 용도로 활용되는 인공 섬유입니다.
그 특징으로는 폴리에스터는 양산이 가능한 인공 섬유 중에서도 내구성이 튼튼한 편입니다.
또한, 무엇보다 저렴하고 가볍게 때문에 여름 야외 환경에서도 사랑받는 소재입니다.

다만, 저렴한 만큼 다양한 단점도 존재합니다.
가장 큰 단점은 자외선 차단력이 약하고 오랜 시간 사용하면 색이 금방 바란다는 점입니다.
일반적인 폴리에스터 원단일 경우, 1~2년이면 색상이 변하게 돼요!
야외 파라솔의 특성상 장기간 햇빛에 노출되게 됩니다.
이때, 색이 금방 바란다면 큰 단점이 되겠죠??

실제로, 저희를 찾아주시는 많은 고객님들 중 다수가 저렴한 파라솔을 사용하시다가 교체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기존 파라솔을 보면 색상이 바래져있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위의 사진에서의 폴리에스터 원단의 파라솔도 새하얀 색이던 원단이 때가 탄 것 외에도
색상이 바래서 누리끼리한 색감으로 변해있었습니다.
또한, 터치감이 까칠하고 통기성이 떨어져 차가운 공기를 잘 통과시키지 못합니다.

2. 올레핀

두 번째로 만나볼 파라솔 원단은 올레핀입니다.
올레핀은 폴리에스터와 달리 최근 각광받는 좋은 아웃도어 원단에 속하는 소재입니다.
올레핀의 가장 두드러진 특성 역시 내구성이 좋다는 점과 폴리에스터와 달리 자외선에 대한 저항력이 우수합니다.
강한 햇빛에 대한 자외선 차단율도 높은 편이며, 색상 견뢰도도 우수하여 보통 3~4년 정도의 색상 유지력을 보여줍니다.
반면, 좋은 소재의 원단인 만큼 가격이 상대적으로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3. 아크릴

세 번째는 파라솔 원단의 끝판왕이라고 할 수 있는 아크릴 원단입니다.
아웃도어 패브릭에서 가장 유명한 브랜드인 선브렐라(Sunbrella) 역시 아크릴 소재의 원단입니다.
아크릴 원단은 다양한 고급 의류에 사용되는 만큼 다양한 특징들이 있는데요.
야외에서 사용되는 아크릴 원단은 100% Solution dyed 형태로 제작되어 기능적으로 뛰어날 뿐만 아니라,
고급스러운 터치감과 뛰어난 색감을 보여줍니다.
자외선 차단 능력이 뛰어나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으며,
색상 견뢰도도 제일 우수하여 원단의 종류에 따라 5년 이상의 색상 유지력을 보여줍니다.
세 번째는 파라솔 원단의 끝판왕이라고 할 수 있는 아크릴 원단입니다.​

따라서, 고급 원단인 만큼 파라솔 원단의 종류 중에선 가장 비싼 원단에 속합니다.
원단 종류에 따라, 폴리에스터 대비 몇 십 배에 달하기도 합니다.

해랑의 고급 파라솔 선셋270은 가장 높은 등급인 아크릴 원단을 사용

선셋270은 가장 높은 등급인 아크릴 원단을 사용하여 고급 파라솔에 어울리는 퀄리티를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원단의 고급스러운 터치감과 색감뿐만 아니라 우수한 색상 견뢰도와 자외선 차단 등 다양한 부분에서 뛰어납니다!

SGS 테스트 진행 완료

테스트 기관인 SGS에서 색상 견뢰도에 대한 테스트도 진행 완료한 원단으로, 5년 색바램 보증할 수 있는 원단입니다.
또한, 100% Solution dyed 형태로 제작된 아크릴 원단 위에 얼룩 방지 코팅을 진행하여 커피나 다른 액체가 묻어도 탁월한 내성을 보여줍니다.
실제로 현장 미팅을 통해 고객님들을 직접 만나보게 되면, 원단에 대해서 첫 번째로 설명드리는 만큼 자신 있는 파트입니다.
특히, 파라솔을 오래, 다수를 사용하시는 업장 대표님들은 원단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많으셔서 잘 알아주시더라고요!​​

원단도 원단이지만 선셋270은 원단을 쉽게 교체할 수 있는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따라서, 원단을 사용하시다 보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연스레 때가 타게 되는데 이때 원단 교체가 가능해요!
원단 교체에 대한 내용은 다음에 자세히 설명해드릴게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파라솔에서 쓰이는 다양한 원단의 종류와
해랑의 선셋270은 어떤 원단으로 제작되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시중에는 다양한 종류의 다양한 가격대의 파라솔이 있습니다.
해랑의 선셋270은 소중한 공간의 가치를 높이는 아웃도어 가구로서의 역할을 하기를 희망합니다.

error: